극한직업 먹갈치 칡 택배 주문 업체 정보 연락처

EBS 극한직업

 

매주 토요일 저녁 8시에 방영되는 EBS 극한직업은 우리 주변에서 여러 직업에 종사하는 분들을 소개합니다. 특히 극한의 환경에서 일하는 분들을 조명하는데요.

EBS 극한직업에 나온 업체와 판매처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구매 방법 및 온라인 사이트, 연락처 등을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가을 바다의 왕이라 불리는 갈치가 이 겨울, 때아닌 풍어를 이루고 있다. 전남 목포 등 서남해안에서 먹갈치가 올해 유난히 많이 잡히면서 역대급 풍어로 출어하는 배마다 만선이라는데. 그 현장을 가본다. 산에서도 특별한 채취가 한창이다. 특히 한겨울에 약성이 좋다고 알려져 겨울이면 더 바빠진다는데. 초대형 칡을 캐기 위해 혹한의 추위를 헤치며 험한 산을 오르는 사람들. 겨울이라 더 특별한 먹갈치와 칡을 얻기 위해 애쓰는 사람들과 그 험난한 현장을 만나본다.

 

목포 먹갈치 택배 주문

 

목포 먹갈치 칡 택배 주문

 

 

바다를 은빛 색깔로 물들인역대급 풍어 갈치잡이 현장!

가을 제철 생선으로 유명한 갈치가 올해는 가을뿐만 아니라 겨울까지도 풍어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전라남도 목포의 갈치잡이 어선들은 그물로 갈치를 잡는 안강망’ 방식으로 조업하는데닻을 내려 그물을 고정하고 조류의 힘을 이용해서 갈치를 잡는 식이다살을 에는 바닷바람을 헤치고출항하는 어부들흔들리는 배 위에서 추위와 싸워가며 그물을 끌어 올리는데그물 가득 들어차 있는 갈치그 양이 배 안을 꽉 채울 정도갈치는 신선도를 위해 빠르게 선별해야 하기 때문에선장까지 발 벗고 나서 작업을 하는데도 선별에만 꼬박 3~4시간이 걸릴 정도로 많이 잡혔다는데.

한겨울 칼바람을 이겨내며하루에도 수십 번 그물을 올렸다 내리기를 반복하며 작업하는 갈치잡이 어부들을 만나본다.

 

흙 속의 진주대물 칡을 찾기 위한 험난한 여정!

겨울이면 뿌리에 영양분이 응축돼 그 효능이 더욱 좋아지는 칡꽉 차 있는 영양분만큼 늘어나는 주문으로 추울 겨울이지만 매일 산에 오르는 사람들이 있다작업자들은 경사가 가파른 해발 650m 정도의 산을 오르기 시작하는데눈 덮인 산을 반나절 동안이나 헤맨 끝에 드디어 발견한 칡길이가 무려 8m! 성인 4명이 들기도 벅찬 무게와 길이다캐는 데 걸린 시간만도 반나절 이상칡은 캐는 것도 힘들지만산 아래로 운반하는 과정도 만만치 않다톱으로 칡을 잘라 사람이 어깨에 지고 운반해야 하는데칡의 무게가 총 100kg을 훌쩍 넘다 보니들고 내려오는 것이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흙 속의 진주라 불리는 칡을 캐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극한 직업에서 소개한다.

 
 
 

 

극한직업 업체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 참고

 

https://home.ebs.co.kr/limit/board/10/10103635/list?hmpMnuId=100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