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산청 산약초 장아찌 택배 주문 연락처

동네한바퀴

kbs 동네한바퀴는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만기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다양한 지역의 동네를 둘러보는데요. 이곳에 나오는 여러 맛집 정보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애환 뿐 아니라 그들의 이야기, 맛집, 특산품, 볼거리를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산청 산약초장아찌 택배 주문

<동네 한 바퀴> 237번째 여정은 지리산의 청정한 자연에서  때 묻지 않은 삶을 가꾸어가는 사람들의 동네, 지리산의 氣를 듬뿍 받을 수 있는 동네, 경남 산청으로 동네한바퀴 237번째 여정을 떠난다.

 
 
 
 

▶ 지리산 정기를 한가득! 귀촌 가족의 산약초장아찌

 한적한 신안면 마을 길을 걷다 숲에서 산초를 채취하고 있는 모자(母子)를 발견한다. 지리산에서 철마다 나는 산약초들로 장아찌를 만들고 있다는 이혜령 씨와 아들 김원규 씨다. 

 15년 전인 2008년, 서울에서 산청으로 귀촌한 이혜령 씨. 서울에 살 때 배웠던 궁중요리를 장아찌에 접목해, 산약초들로 장아찌를 만들기 시작했다. 약초 본연의 향과 맛을 살려주는 장아찌를 만들기 위해 수많은 연구와 실패를 거듭했다고. 디자인을 전공하고 관련 직장에 다니던 아들 원규 씨도 6년 전 귀촌해 어머니 곁에서 장아찌를 배우며 제품 디자인, 온라인 판매 등의 일을 담당하고 있고, 대기업에 다니다 퇴직한 남편은 마당쇠 겸 우렁각시 노릇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4년 전 산사태로 인해 그간 일궈온 것들이 다 쓸려가기도 했지만, 긍정적으로 극복했으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됐단다. 다른 이의 손을 빌리지 않고 모든 과정을 세 식구의 손으로 해내는 지리산 약초장아찌를 맛보고, 산청에 내려와 더 끈끈해진 유쾌한 가족의 일상을 만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