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극한직업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영되는 EBS 극한직업은 우리 주변에서 여러 직업에 종사하는 분들을 소개합니다. 특히 극한의 환경에서 일하는 분들을 조명하는데요.
EBS 극한직업에 나온 업체와 판매처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구매 방법 및 온라인 사이트, 연락처 등을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하는 재래시장. 60년 넘는 역사를 지닌 이 시장은 점포 개수만 약 3,200개! 새벽부터 상인들의 식사를 책임지는 밥집부터 각종 약재를 다루는 한약방, 시장에서 구매한 물건을 집으로 배달해 주는 사람까지! 불경기에도 북적이는 이 시장을 지키는 사람들을 만나보자
극한직업 재래시장 사람들 정보
경동시장 막국수집 위치
경동시장 떡집 위치
경동시장 가정식 백반집 위치
극한직업 업체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 참고
https://home.ebs.co.kr/limit/board/10/10103635/list?hmpMnuId=100
극한직업 벚굴 택배 정보
생칡조청 택배 주문
벚굴 택배 벚굴찜 식당 위치
이른 봄, 칡넝쿨과의 전쟁!
지난 6년간 칡이 무서운 속도로 번식하여 삼림생태계를 파괴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칡넝쿨로 인한 피해가 해가 갈수록 늘어만 가는데 칡넝쿨의 제거로 전쟁 중인 이들이 있다. 20∼30여 년 전 우리가 배고픈 시절에는 구황 식물로서 좋은 먹거리가 되었던 칡이 무서운 존재가 되었다. 칡의 뿌리는 하루에서 20cm씩 자라는 무서운 생장력을 가지고 있는데, 한번 뿌리내리면 주변의 양분을 다 빼앗을 뿐만 아니라 잎이 무성한 여름에는 다른 나무들의 광합성 작용을 방해하여 나무들을 말라서 죽거나 생육 장애를 일으켜 삼림을 심각할 정도로 급속도로 황폐화하고 있다.
숲을 살리기 위해 삽질을 하는 작업자들, 바로 칡 제거반이다. 칡을 제거해 달라는 마을의 제보를 받은 제거반! 이른 아침부터 산행을 준비하는데, 삽과 곡괭이, 밧줄 등의 장비를 챙겨 깊은 산으로 향한다. 매년 봄과 여름, 가을철에 걸쳐 총 세 번 칡 제거 작업이 이뤄지는데, 특히 나무들이 본격적인 싹을 틔우기 전 칡을 제거해주는 게 가장 중요하다.
등산로로 올라가도 힘든 길을, 비탈진 곳에 주로 서식하는 칡의 습성 때문에 작업자들은 경사가 심한 곳으로만 찾아다녀야 한다. 폐허가 된 산속에 들어가니 수십 년 된 소나무는 물론, 주변의 밤나무까지 모조리 고사시킨 칡넝쿨을 발견! 칡뿌리를 찾아 삽질을 계속하는데, 천신만고 끝에 캐낸 칡은 무게만 150kg에 달한다. 칡을 캐내는 것도 고된 여정의 연속인데, 마침내 캐낸 칡의 무게만 200kg에 달한다. 기쁨도 잠시, 엄청난 무게의 칡을 운반하는 것도 여간 고된 일이 아니다. 칡 뿌리를 옮기기 쉽게 토막을 내서 지게에 지고 내려가야 하는데, 하산하는 도중에 나무뿌리에 걸릴 수도 있고, 낙엽이 많은 곳은 빙판 못지않게 미끄러워 넘어지지 않게 늘 조심해야 한단다. 힘들게 캐낸 칡은 가공 공장에서 불순물을 일일이 제거한 후 칡 조청으로 재탄생되는데! 봄을 맞아 칡 제거로 고군분투하는 이들을 만나 본다.
극한직업 백년식당 정보
80년 전통 경상도 추어탕집
105년 전통 중식당 위치
68년 전통 소머리곰탕 식당
극한직업 꽃다발 택배 정보
극한직업 꽃다발 택배 주문
극한직업 초콜릿 전문점 위치 정보
을왕리 초콜릿 전문점 카페 위치
고성 초콜릿 카페 위치 택배 주문
아름다운 꽃 한 송이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들
전국 최대 규모의 화훼시장에서는 2월 졸업식과 입학식 준비로 매일 밤 전쟁을 치르고 있다. 오후 3시가 되면 전국의 화훼농가에서 올라온 꽃들이 빼곡히 경매장에 배치되는데, 평균 1년 경매액이 무려 약 1,500억 원! 꽃 종류만 천여 종이 넘는다. 오후 11시 30분 경매가 시작되면 꽃을 경매하는 경매사는 물론 중간도매상 그리고 운송팀이 바짝 긴장하는데, 특히 경매하자마자 꽃들을 특수번호로 표기하고 각 중매상인들에게 운송하는 일은 여간 힘든 게 아니다.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 도매 꽃시장에 맨몸으로 꽃 상자를 들고 수십 번 오르락내리락해야 하는데, 그렇다 보니 반팔 반바지는 필수라고! 꽃 배송이 끝나면 중간도매상인들이 바빠진다. 수십 가지의 꽃을 종류에 맞춰 분류해서 정리하는데, 이때 꽃 종류에 따라 보관 방법이 다르다. 꽃 특성에 맞춰서 가지를 자르고 물을 올려주고 비닐 포장을 하느라 꼬박 밤을 새워야 한다. 하루 평균 6시간을 넘게 계속 서서 바쁘게 일과 씨름하다 보면 허기가 져도 대충 때우기 일 수다.
한편, 하루 수백 개의 꽃다발을 만들기 위해 애쓰는 이들도 있다. 졸업 시즌을 맞아 매일 아침 8시부터 새벽시장에서 들여온 꽃들을 컨디셔닝하고 꽃다발을 만드는데, 총 10명이 넘는 플로리스트들이 꽃 컨디셔닝부터 꽃다발 디자인과 꽃 포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분업화해서 작업하고 있다. 매일 택배 배송 시간에 맞춰 수백 개의 꽃다발을 만들어야 하므로 속도는 생명이다! 40여 초 만에 꽃다발을 포장하는 것을 물론 디자인까지 신경 써야 하는 노하우가 필요한데, 한 다발을 꽃을 만들기 위해서 밤낮으로 사투 중인 이들을 따라가 본다.
극한직업 떡볶이 분식집 위치 정보
파주 떡볶이 밀키트 택배 주문
강릉 가래떡 떡볶이 분식집 위치
이것이 한국의 매운맛이다! 천연 재료로 완성한 K-떡볶이
지난해 12월, 영국 옥스퍼드 영어 사전에 새로운 영어 단어가 하나 등록됐다. 바로, tteokbokki. 사전에선 ‘고추장으로 만든 매콤한 소스로 만든 작은 원통형 떡으로 구성된 한국 요리, 보통 간식으로 제공된다 (종종 길거리 음식으로)’라고 설명하고 있다. 옥스퍼드 영어 사전은 실제 영어를 구사하는 이들이 빈번하게 사용하는 영어 단어를 골라 싣는 만큼, K-컬처가 세계적으로 얼마나 확산했는지 보여주는 방증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분식집에선 빼놓을 수 없는 간판 메뉴, 떡볶이! 매장에서 직접 햅쌀로 떡을 찌고 가래떡을 뽑아 떡볶이를 만드는 강릉의 한 분식점부터 떡볶이 하나로 지난해 연 매출 35억 원을 훌쩍 뛰어넘은 파주의 떡볶이 밀키트 업체까지! 최대한 자연에 가까운 재료들만 사용하겠다는 신념 아래, 기꺼이 수고를 감내하며 맛의 원칙을 지켜가고 있는 이들을 찾아간다.
극한직업 지난 방송 소개
극한직업 휴게소 위치 정보
감귤 찹쌀떡 택배 주문 연락처
감귤 과즐 택배 주문 바로가기
제주 중간산 꿩엿 택배 주문
제주 옥돔 택배 주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