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kbs 동네한바퀴는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만기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다양한 지역의 동네를 둘러보는데요. 이곳에 나오는 여러 맛집 정보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애환 뿐 아니라 그들의 이야기, 맛집, 특산품, 볼거리를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천안 새뱅이장뚝배기 호두비빕밥 식당 정보
231번째 <동네 한 바퀴>에서는 하늘 天, 편안할 安. 한자 뜻 그대로, 하늘 아래 가장 편안한 도시 천안으로 동네한바퀴 232번째 여정을 떠난다. 동네한바퀴 천안 새뱅이장뚝배기 호두비빔밥 식당 정보는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세종시와 접한 성남면의 공기 좋은 산길을 따라 걷다가 산속에 딱 한 채 있는 집을 발견한다. 마당에 200여 개의 항아리가 가득한 이 집은 씨 양봉석 김양순 씨 부부의 보금자리이자 예약제로 운영하는 식당이다.
안양에 살다가 15년 전 치매를 앓는 시어머니를 모시기 위해 이 집을 사서 내려왔다는 부부. 공기 좋은 이곳에서 3년을 지내고 시어머니가 편안히 눈을 감으신 뒤, 전남 영광 출신인 아내 양순 씨는 시어머니에게 배운 충청도 토속 음식으로 식당을 시작했다.
충남 지역에서 예로부터 비 오는 날 즐겨 먹던 토속음식인 ‘새뱅이장뚝배기’, 천안의 명물 호두를 활용한 호두비빔밥과 호두쌈장, 호두콩장 등 천안에서만 맛볼 수 있는 소박하지만 특별한 한 상이다. 티격태격하면서도 사이좋고 유쾌한 부부가 함께 차려내는 구수한 한 상을 맛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