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 100년 전통 대장간 칼갈이 택배 주문 연락처 영업시간

EBS 극한직업

 

매주 토요일 저녁 8시에 방영되는 EBS 극한직업은 우리 주변에서 여러 직업에 종사하는 분들을 소개합니다. 특히 극한의 환경에서 일하는 분들을 조명하는데요.

EBS 극한직업에 나온 업체와 판매처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구매 방법 및 온라인 사이트, 연락처 등을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고도로 발달한 현대사회 속점차 사라져 가는 직업을 이어오는 이들이 있다. 8t짜리 원석을 직접 자르고 다듬으며 천연 곱돌 그릇을 만드는 가족부터, 4대에 거쳐 무려 100여 년 동안 대장간을 지켜오며 칼을 만들고 연마해온 부자그리고 미술 작품뿐만 아니라 애장품 등을 오래 간직할 수 있게 100% 수작업으로 액자를 제작하는 사람들까지오랜 시간 명맥을 이어오기 위해 정성을 다하는 사람들을 찾아가 본다.

 

극한직업 100년 대장간 칼 택배 주문

 

극한직업 100년 대장간 칼 택배 주문

극한직업 천연 곱돌 그릇 택배 주문

극한직업 수제 타원형 액자 택배 주문

4대째 이어온 명맥, 100여 년 전통의 대장간

 한편노량진 수산시장에는 칼을 생명처럼 다루는 조리사들이 줄줄이 방문하는 칼갈이 전문 가게가 있다끊임없이 밀려오는 손님들로 잠시도 쉴 틈이 없다는데회칼을 비롯해 식도가위 등 다양한 칼을 쓰는 사람에 맞게 갈아 주다 보니 대부분의 손님이 단골이다일단 녹슨 칼이 들어오면 4개의 숫돌을 차례로 거쳐 세심하게 연마 작업에 들어가는데이 과정을 거친 칼은 신문지에 갖다 대기만 해도 종이가 잘려 나갈 만큼 날카로운 칼날을 자랑한다가게 주인이 이렇게 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건 집안 대대로 대장간을 해왔기 때문이라고현재도 그의 아버지는 대전에서 칼 전문 대장간을 운영하고 있다대장간 일은 크게 재료를 두드려서 형태를 잡아주는 한마 작업망치로 다듬어서 실제 칼 모양을 만들고 열처리하는 대장 작업마지막으로 여러 차례에 걸쳐 칼을 가는 연마 작업으로 이루어져 있다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은 바로 연마 작업아무리 잘 만들어도 용도에 맞게끔 제대로 된 연마 과정이 없으면 제품의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이다그래서 아들은 시간이 날 때마다 아버지 대장간을 찾아와 아버지의 일을 도우면서 칼 전문 대장간의 명맥을 잇고 있다.

 

극한직업 업체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 참고

 

https://home.ebs.co.kr/limit/board/10/10103635/list?hmpMnuId=100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