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평창 송어 횟집 위치 택배 주문 연락처

동네한바퀴

kbs 동네한바퀴는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만기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다양한 지역의 동네를 둘러보는데요. 이곳에 나오는 여러 맛집 정보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애환 뿐 아니라 그들의 이야기, 맛집, 특산품, 볼거리를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동네한바퀴 평창 송어 횟집 정보

230번째 <동네 한 바퀴>에서는 국내에서 네 번째로 큰 면적을 자랑하며, 사람 살기 좋다는 해발고도 700m 이상의 지대가 전체 면적의 60%를 차지하는 강원도 평창군을 찾았습니다. 동네한바퀴 평창 인진쑥엿 택배 주문 정보는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미탄면 인근을 걷던 이만기는 <송어길>이라 적혀있는 표지판을 발견한다. 김정란 씨의 시아버지가 미국에서 평창으로 송어를 들여와 강원도에서 처음으로 시작된 송어 양식장. 누군가의 시도가 있었기에 오늘날 ‘송어의 본고장’ 평창이 있을 수 있었다. 대한민국 최초 송어 도입 가문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김정란 씨의 남편이 송어 양식장을 이어받아, 먼저 자리 잡은 다른 가게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끝없는 노력으로 발안란(發眼卵·알의 발생 단계 중 눈이 보이는 시기)을 만드는 독보적 기술을 가질 수 있었다. 남편은 송어 양식장을 관리하고, 아내 김정란 씨는 송어 횟집을 열어 안정적이고 행복했던 시절도 잠시, 2년 전 남편이 간암 말기 판정을 받고 갑작스레 세상을 떠났다. 아직도 남편 이야기만 나오면 눈물이 흐르는 아내 김정란 씨. 그녀가 지켜가고 있는 건 단지 송어 횟집이 아니라 남편의 땀으로 일군 가족의 역사이자 유산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