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중부시장 계단 밑 식당 위치 연락처

동네한바퀴

kbs 동네한바퀴는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만기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다양한 지역의 동네를 둘러보는데요. 이곳에 나오는 여러 맛집 정보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애환 뿐 아니라 그들의 이야기, 맛집, 특산품, 볼거리를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동네한바퀴 중부시장 계단 밑 식당 정보

229번째 <동네 한 바퀴>에서는 유구한 시간 속에 변하지 않는 정을 나누며 사는 서울 중구 이웃들을 만나러 떠난다. 동네한바퀴 수제 시계 제작자 정보는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대기업 만년 부장이 중부시장 계단 밑에 식당을 연 까닭은?
1957년 개장한 국내 최대 규모의 건어물 전문시장인 을지로 중부시장. 활기찬 시장 안으로 들어선 이만기는 허름한 계단 밑, 지하로 이어지는 작은 공간을 발견한다. 머리가 닿는 낮은 천장에 테이블 4개가 전부인 아담한 공간, 막걸릿잔부터 와인 잔까지 다양한 잔들이 각 잡혀 진열되어 있고, ‘칼라만시볶음밥’, ‘잇고추’, ‘술부대’ 등 듣도 보도 못한 다국적 메뉴들이 적힌 독특한 식당이다. 이곳의 주인장은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대기업 만년 부장으로서 하루하루 가장의 무게를 버텨냈다는 조주창 씨. 자신과 맞지 않았던 업무와 그로 인한 스트레스로 5년 전, 사표를 던지고 귀신 소굴 같던 시장 지하공간을 인수해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가게를 꾸렸다. 비록 허리 한 번 제대로 펴기 힘든 좁은 공간일지라도 남 눈치 볼 거 없이 하고 싶은 거 하며 사는 지금이 가장 행복하다는 주창 씨. 중부시장 계단 밑 작은 식당에서 인생 2막을 연 주인장을 만나본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