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kbs 동네한바퀴는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만기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다양한 지역의 동네를 둘러보는데요. 이곳에 나오는 여러 맛집 정보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애환 뿐 아니라 그들의 이야기, 맛집, 특산품, 볼거리를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동네한바퀴 신당동 장작구이통닭 정보
229번째 <동네 한 바퀴>에서는 유구한 시간 속에 변하지 않는 정을 나누며 사는 서울 중구 이웃들을 만나러 떠난다. 동네한바퀴 수제 시계 제작자 정보는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신당동 싸전거리, 열혈 청년의 장작구이통닭
한때 서울의 쌀 창고로 통하며, 서울에서 소비되는 쌀의 약 80%가 유통되었다는 신당동 싸전거리. 최근에 쌀가게를 개조한 레트로 가게들이 들어서면서 젊은 세대들에게 일명 ‘힙당동’으로 불리고 있단다. 신당동 골목을 걷던 이만기는 코끝을 자극하는 훈연 향에 이끌려 한 가게에 걸음을 멈춘다. 한 시간 이상 장작불에 구워, 속에 고소한 버섯밥을 가득 채워 넣은 장작구이 통닭을 대표메뉴로, 약 2년 전 문을 연 가게. 집안이 기울며 어린 나이에 가장이 된 주인 청년은 생계를 위해 요식업에 뛰어들었고, 오로지 앞만 보고 달려 자신의 이름을 내건 가게를 차렸단다. 이 거리에 자리를 잡은 건 오래된 노포 느낌이 나는 신당동 골목의 분위기가 옛 추억을 연상케 하는 장작구이통닭과 잘 어울린다 생각했기 때문. 오래된 골목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열혈 청년의 따뜻한 장작구이통닭을 맛본다.